TYPE ON

올해 7월, 일본에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새로운 극장판 「너로 정했다!」 가 개봉합니다. 이와 관련해 다른 극장판과 마찬가지로 특별전매권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역시나 포켓몬을 함께 배포하는데요, 이미 잘 알려져있다시피, 지우의 모자를 쓴 피카츄가 주어집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세대별로 다른 모자를 썼던 만큼, 이번에 배포되는 피카츄는 총 6종입니다. 일본 포켓몬센터나 세븐일레븐 등에서 특별전매권을 구입하면서 함께 받는 시리얼코드를 특정 기간에 입력하면 그 기간에 해당하는 모자를 쓴 피카츄를 받게 됩니다. 일단 이 글을 쓰는 시점인 5월 15일까지는 호연 지방 모자를 쓴 피카츄를 받게 되고, 이틀 뒤부터는 신오 지방 모자로 바뀝니다. 각 디자인 배포 기간 사이에는 하루씩 배포가 잠시 중단됩니다. 아마 배포시스템 전환 같은 작업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런 기간도 미리 확인해둬야 할 것입니다.


특별전매권 판매기한은 영화 개봉 전인 7월 14일까지입니다. 배포는 10월까지 하니 피카츄를 받는 게 목적이신 분들은 주니어권(800엔)으로 구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각 디자인을 한 마리씩 받기 위해 포켓몬센터에서 총 4,800엔에 주니어권 6매를 구입했습니다. 특별전매권만 샀을 뿐인데 이것저것 챙겨줬습니다. 


일단은 특별전매권 오피셜 가이드북입니다.


이름이 약간 거창한데 배포 가이드, 피카츄에 대한 정보, 역대 극장판에 대한 정보, 최신 극장판에 대한 소개 등이 들어간 얇은 책자입니다. 6매를 사서 이것도 6권이나 받았습니다.


다음은 이븐곰 포켓몬 카드게임 카드입니다. 제가 간 기간에 이븐곰 배포도 하고 관련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었는데 그 일환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다음은 클리어카드입니다. 일단 챙겨주길래 받았는데 왜 받았는지도 잘 모르고 그냥 받았습니다. 나중에 포켓몬센터 온라인의 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상품 중에 특별전매권 2매마다 클리어카드를 하나씩 랜덤으로 지급하는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그것 때문에 받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은 특별전매권입니다. 가운데 부분이 스크래치카드 부분이고 아래가 티켓인 것 같습니다.


동전으로 가운데를 긁으면 피카츄를 받을 수 있는 시리얼코드가 나옵니다. 이 시리얼코드를 가지고 7세대 포켓몬스터 썬 또는 문(일본판)에 입력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시리얼코드를 입력하고 ‘지우의 피카츄’를 받았습니다. 괄호 안에는 ‘호연 캡(ホウエンキャップ)’이라고 써있습니다.


게임으로 들어가 포켓몬센터에서 이상한 소포를 받았습니다. 이번 배포에서는 피카츄 뿐만 아니라 피카츄가 쓸 수 있는 Z크리스탈인 ‘지우피카Z’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지우의 피카츄’의 능력치입니다. 아이콘에서도 귀엽게 모자를 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은 6이고 어버이는 지우(사토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ID는 포켓몬스터 어드밴스 제너레이션(ポケットモンスター アドバンスジェネレーション)의 첫 방영일인 2002년 11월 21일을 의미하는 021121입니다.


마지막으로 Z크리스탈을 피카츄에게 장착해줬습니다. 10만볼트 기술을 보유한 상태라 바로 사용 가능했습니다.


필드로 나가 피카츄로 Z파워를 사용해봤습니다. 레디바를 잔혹할 정도로 매우 무자비하게 이겨버립니다. 앞으로 5마리가 더 남았습니다. 일단 호연 지방 모자 1차 배포는 오늘(5월 15일)이 마지막 날이지만 영화 개봉 후에 2차 배포가 있으니 이번에 못 받으셨더라도 그때를 노리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캡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