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N

포켓몬스터의 인기 포켓몬 중 하나인 이브이는 1세대부터 다양한 진화 옵션이 있는 포켓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세대에서는 잘 알려진대로 불 (부스터), 물 (샤미드), 그리고 전기 (쥬피썬더) 타입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각 타입에 맞는 돌을 사용하면 이브이가 그 타입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렇다면 포켓몬 고에서는 이브이를 어떻게 내가 원하는 타입으로 진화시킬 수 있을지 궁금증이 드는데요. 검색을 해보니 이브이 이름을 통해서 원하는 타입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모양입니다.


2.26 추가

본 포스트는 1세대 샤미드, 부스터, 쥬피썬더 진화에 관한 내용이고, 2세대 에브이와 블래키 진화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이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이름을 통한 진화 유도 팁을 몰랐을 때는 그냥 진화시켰던 적이 있는데 그 때는 부스터로 진화했었습니다. 이브이 사탕을 충분히 더 모으진 못해서 더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이브이의 진화는 랜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브이에게 특정 이름을 직접 지어주면 원하는 타입으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40화에 대한 오마주인데, 이브이의 이름을 Rainer, Pyro, Sparky로 지어주면 각각 샤미드, 부스터, 쥬피썬더로 진화합니다. 그리고 이 팁을 직접 실행해봤습니다.


먼저 아무 이브이를 골라 이름을 Pyro로 바꿔봤습니다. 이름 옆의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yro는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의 이브이 4형제 중에서 불 타입인 부스터를 갖고 있는 트레이너의 이름입니다.


이름을 바꾸고 나서 진화를 클릭했더니, 예상대로 부스터가 나왔습니다. 


다음 이브이는 이름을 Sparky로 바꿨습니다. Sparky는 이브이 4형제 중에서 전기 타입 진화형인 쥬피썬더의 트레이너입니다. 그 상태에서 진화를 했더니 예상대로 쥬피썬더가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름을 4형제 중 샤미드의 트레이너인 Rainer로 바꿨습니다. 그러고 나서 진화를 누르니 역시 예상대로 이브이가 샤미드로 진화했습니다. 검색해 본 바에 따르면, 이 이름을 통한 트릭은 딱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특정 이브이를 특정 타입으로 진화시키고자 한다면 이 트릭은 아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팅 포켓몬 선택에 피카츄 이스터에그를 숨겨놓은 나이앤틱이라면 분명 이브이를 어떻게 진화시킬 것인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을텐데, 포켓몬스터를 꾸준히 즐겨온 사람들이 알면 미소를 지을 수 있는 꽤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해낸 것 같습니다. 포켓몬 고에 또 어떤 이스터에그들이 숨겨져 있을지, 앞으로 어떤 아이디어들이 들어갈지 기대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