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N

지난 달 11일부터 31일까지, “POKÉMON with YOU”에서는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피해본 어린들을 지원하는 모금에 동참해준 사람들에게 기프트패스를 배운 피카츄(「ギフトパスをおぼえたピカチュウ」)를 배포하는 행사를 했습니다. 행사 취지도 좋고, 호기심이 생겨서 한 번 참여해봤습니다.


모금은 야후 재팬을 통해서 진행됐습니다. 본 캠페인은 야후 재팬 계정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먼저 야후 재팬 계정을 만들고, 기부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로그인 하고 오른쪽의 노란색 기부하기(寄付する) 버튼을 누르면 기부 관련 사항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기부는 신용카드 또는 T포인트라는 것으로 할 수 있는데, 저는 T포인트에 대해서는 잘 모르므로 신용카드로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행된 해외 사용가능 신용카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한이 하나 있다면, 일본 기준으로 해외 발행 신용카드로는 정기 기부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금액에 관계 없이 똑같이 피카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은 시험 삼아 100엔을 해봤습니다.


동의 사항을 체크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어서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간단히 끝납니다.


기부가 모두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뜹니다. 이와 동시에 문자로 기부 금액만큼 결제됐다고 알림도 왔습니다. 현재까지 기부에 참여해준 사람의 수, 그리고 모금액이 얼마인지 나오네요. 이제 기부가 완료됐으니, 야후 계정으로 시리얼 코드가 바로 발송될 것입니다.


이어서 야후 재팬 이메일로 들어가봤습니다. 예상한대로 기프트패스를 배운 피카츄 시리얼 코드가 바로 발송됐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7세대 포켓몬스터 썬・문이고 시리얼 코드 사용기한은 4월 20일까지입니다.


시리얼 코드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피카츄가 도착합니다!


포켓몬스터 썬을 실행시켜 시리얼 코드를 통해 이상한 소포를 받았습니다. POKÉMON with YOU 모금 캠페인에 참여해줘서 감사드리며 기프트패스를 배운 피카츄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게임으로 들어가 배달원으로 부터 피카츄를 받았습니다!


암컷 레벨 10짜리 피카츄입니다. 기술들은 기프트패스, 손에손잡기, 은혜갚기, 친해지기입니다. 모두 행사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이름의 기술들입니다. 어버이는 동일본 대지진의 피해 지역인 토호쿠(東北)를 가타카나로 쓴 ‘トウホク’이고, ID 넘버는 대지진 6주기이자 본 배포 행사를 진행한 올해 3월을 의미하는 ‘201703’으로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HP를 20만큼 회복시켜 주는 하트스위트를 들고 있습니다. 참 깊은 의미를 담은 피카츄인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